본문 바로가기

info

2년만에 샤무드 쇼파 청소 찌든 얼룩제거 가능

17년도에 구입한 키칠라노브랜드 샤무드쇼파를 벌써 6년째 사용 중입니다. 저희 집은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쇼파구입때 가죽보다는 스크레치나 오염에 강한? 샤무드쇼파를 알아보다 선택하게 되었는데 이게 세월이 흐르다 보니 가죽보다 관리하기가 까다로웠습니다. 특히 강아지가 소파 위에서 사료를 먹는 이상한 습관을 갖고 있어서 저렇게 사진처럼 거뭇거믓 찌들었는데 물티슈로 박박 닦아도 며칠만 지나면 금방 다시 얼룩이 올라옵니다.

전 쇼파에 많이 착붙하는 스타일이라 정말 많이 누워있습니다. 그때마다 올라오는 스멜. 강아지 오줌 꼬리꼬리 냄새 다들 아시죠? 중독성 강한 냄새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깨끗하진 않은 부분이라 아이와 저의 건강을 위해서 얼룩제거를 업체에 맡겼습니다. 셀프로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진 않았습니다.

박박 문지르면 원단만 상합니다. 이 샤무드 쇼파가 제가 하도 물티슈로 문질러서 보풀이 말도 못 합니다.
사진에 잘 안 보임 쿨하게 생각하면 보풀 상관없음...

쇼파 밑에 뒤에 장난감 들어갔다고 뺴달라고 하면 난감합니다.
얼마 전에 구슬 장난감이 몇 개 굴러들어가서 대청소한번 했는데도 먼지며 각종 쓰레기들이 많았습니다.
좌석마다 분리가 가능한 소파라서 분리해서 청소를 시작하셨는데 제가 미쳐 못 치운 옆면에도 뭐 여러 가지가 많이 있습니다.

쇼파 청소과정은 건식+습식 청소로 이루어지며 저는 처음 본 청소기와 습식기계였습니다.
그저 전 청소기하면 다이슨이 최고인 줄 알았는데 업체가 사용하는 청소기는 컬비라는 회사제품으로 nasa의 기술력이 들어간 가격이 높은 고가장비를 사용했습니다.
뭐 비싼 게 꼭 좋은 건 아니지만 우리 집 쇼파청소를 좋은 장비로 케어받는다는 기분은 좋았습니다.

엉덩이 부분을 포함해서 각종 찌든 얼룩을 빼달라고 콕 집어 알려주었고 특히 애들이 자주 사용하다 보니 세제는 많이 쓰지 말아 달라고 했습니다. 2년 전에도 샤무드 쇼파청소를 업체를 이용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세제냄새 너무 많이 나서 꾀 오래갔던 기억이 있어서 최대한 세제를 많이 헹궈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건식케어 끝나고 한번 놀라고 물청소가 끝나고 두 번 놀랐습니다. 저런 곳에서 맨날 누워있었다고요..
일단 저 필터에 붙은 먼지는 바닥에 있던 먼지가 아니며 큰 쓰레기 빼고 먼지로 보이는 것들은 전부 쇼파에서 나온 것이고
저 똥물 같은 것은 샤무드 쇼파를 물청소해서 나온 찌든떼라고 합니다.

청소 과정은 생각보다 단순한데 직접 하라고 하면 못할 듯 엄청 힘들어 보입니다.
얼룩없이 깨끗해졌습니다. 대만족
이건 꼭 해야 돼!!